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성료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성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1.07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충남 소재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의 창업아이템 시장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2022년 충남 창업기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운영 하였다.

크라우드 펀딩이란‘대중(Crowd)이 만드는 기금(Funding)’을 뜻하는 말이다. 창의적 아이템을 가진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회사 상품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을 뜻한다.

충남창경센터는 작년 5∼6월 충남 소재 업력 7년 미만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들을 모집하고 평가를 통해 9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나린플라 부활초 세콜지 3종 세트‘(주)로즈로드’ ▲팔만대장경에도 쓰인 자작나무와 천연 옻칠의 만남으로 탄생한 도마‘(주)칠몽’▲마스크의 답답함은 이제 그만, 호흡공기여과기 ‘어치제작소’▲고래를 지키기 위한 바다식탁 프로젝트‘불그랑’ ▲폴라리스X캐리마의 무독성 무자극 하이퀄리티 레진 3D 프린터 ‘마이쿠키디어’ ▲숨만 쉬어도 훈련에 도움이 되는 앉아서 운동하는 호흡 훈련기‘(주)애드에이블’▲꿀떡꿀떡 넘어가는 황금레시피 새싹보리 라떼‘케이젠(주)’▲피부 모공 1/1000 크리고 흡수되는 엑소즘 핸드크림‘(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음성인식 아크릴 무드등 코딩키트‘표쌤코딩’이다.

선정된 9개사는 작년 8월부터 11월까지 펀딩관련 오리엔테이션 및 1:1 멘토링 교육을 받은 뒤 기업별 펀딩용 시제품제작 및 콘텐츠페이지 제작, 홍보 마케팅을 집중 지원받았으며, 11월 중순부터 12월말까지 진행된 기업별 펀딩 활동기간(2주) 동안 국내 펀딩 플랫폼인‘와디즈(주)’를 통해 펀딩금액 122,220,000원, 투자자 인원 1,084명을 달성하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참여기업‘불그랑’ 및 ‘표쌤코딩’의 경우 MD 추천을 통한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인‘오늘의 집’, 이커머스 최대 기업인‘쿠팡’과 입점 계약을 체결 하였다.

충남창경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들의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임으로써 도내 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화 된 시장에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