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트레스 한 방에 훅! 통쾌한 판타지 스릴러 불사추기자단!
어린이 스트레스 한 방에 훅! 통쾌한 판타지 스릴러 불사추기자단!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11.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와 글쓰기, 감정 읽기까지 책 한권으로 세 마리 토끼를…

도서출판 마음글에서 어린이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소재로 한 판타지 소설 <불행사총사추적기자단>(이하 불사추기자단)을 출간했다. <불사추기자단>은 어린이 기자단이 지구에 잠입한 외계 행성의 악당을 추적하며 벌이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이다.

도서출판 마음글 홍수정 대표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NIE수업의 수업 내용 중 한 에피소드를 이야기로 엮은 청소년 판타지 소설로, 아이들이 불쑥 튀어나오는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은 물론 독서와 글쓰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한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불사추기자단>의 등장인물은 티티타투 행성에서 날아온 불행4총사와 행복마을에서 마을신문을 만들던 어린이 기자단이 대립 구조로 매 사건들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거기에 티티타투 행성의 공주 로라마리가 악당 깐주깐죠와 불행사총사를 체포하기 위해 지구로 오게 되면서 마을뉴스인 행복뉴스기자단에 합류하여 <불사추기자단>을 꾸리게 된다.

불행사총사
불행사총사

책 속의 불행사총사는 지구인, 특히 아이들의 마음속에 화내고, 짜증내고, 귀찮아하고, 비참해 숨고 싶어 하는 불행의 씨앗, 회색벌레를 마음속에 심어 서서히 불행이 싹트게 한다. 이 모든 비밀을 알고 있는 로라마리 공주와 홍수정 대기자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자라나는 회색벌레를 퇴치하고 다시 밝고 맑은 마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한다.

<불사추기자단>을 집필한 최현규 작가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야기지만 그 아이디어를 듣는 순간 스타워즈나 해리포터와 같은 거대한 스케일의 드라마가 눈앞에 펼쳐지는 느낌을 받았다”며 “1권은 불사추기자단의 탄생과 불행4총사가 지구에 잠입해 활동을 시작하는 비긴즈 성격의 스토리며 2권부터는 불사추기자단의 본격적인 활약상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불사추기자단 등장인물
불사추기자단 등장인물

한편, 도서출판 마음글은 ‘마음 치유하는 글쓰기’라는 힐링산업으로 시작하여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감정 관련 도서를 출판하는 전문 출판사를 지향하고 있다. 최근 <나를 위한 글쓰기 마음글>과 <고양이 등에 올라탄 골드러시 AR> 등을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마음글 홍수정 대표는 “도서 출판 마음글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초등학교 및 도서관에서의 감정 정화 프로그램에 ‘불사추기자단’의 스토리를 접목시켜 보다 짜임새 있고 퀄리티 높은 감정 정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