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동아리 한마당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동아리 한마당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11.2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간의 동아리활동을 통해 AI‧SW 분야 발전성과 선보여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선문대학교와 함께 26일(토)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도내 AI·SW 학생동아리 활동 우수교 중심으로 ‘2022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동아리 한마당(이하 한마당)’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당은 학생들의 동아리 운영 내용을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인공지능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당’, 그리고 충남교육청과 선문대학교의 ‘전시마당’으로 구성되어 운영됐으며, 도내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 지도교사 그리고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1년 간의 동아리 운영 성과를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공유마당’은「인공지능으로 우리가 꿈꾸는 미래 만들기」,「충남형 가상누리터(메타버스)와 함께하는 AI ‧ SW 프로젝트」등 인공지능 기반의 실생활 문제해결 활동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체험마당’은 ‘2022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를 활용하여 「의사결정나무와 함께 인공지능 분류 놀이」, 「블록코딩 엔트리 & 텍스트코딩 파이썬 체험」,「충남형 가상누리터(메타버스) 방탈출 보물찾기」등 12개의 체험 부스로 운영됐다. ‘전시마당’에서는 충남교육청과 선문대의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 정책이 소개됐다.

또한, 체험활동 후 추첨을 통한 상품 및 간식 증정, 참가 기념품 증정, 포토존 사진 촬영 등 AI ‧ SW교육 체험 외 다양한 부대 활동이 준비되어, 참여하는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의 1년간 활동한 결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AI‧SW 분야 교육활동을 준비해서 미래를 향한 학생들의 힘찬 도전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