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성환읍 주민총회 가을음악회
제4회 성환읍 주민총회 가을음악회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2.11.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성환문화회관에서 ‘제4회 성환읍 주민총회 & 가을음악회’를 진행하였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와 지역주민이 함께 다양한 마을 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하여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주민참여의 장이다.

이날 총회를 통해 성환마을신문 제작, 막힌 도로 표지판 설치, 차 없는 거리 조성, 재활용품 수거 보상제 사업, K-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성환읍 포토존 제작, 주민 의견 소리함 설치 등의 안건을 채택하였다.

이재호 주민자치회장은 “최근 열린‘제2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 주민자치의 성공모델로 우뚝 서는 자랑스러운 성환읍 자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민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지난 1년간 진행한 주민자치사업을 하나씩 뒤돌아보며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였다. 청소년, 학생, 지역주민들이 가득 메운 성환문화회관은 그동안 갈고 닦은 춤과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축제의 장이었다.

한편, 성환읍 주민자치회는 주민을 위한 주민주도형 자치사업을 운영하면서 지역공동체 형성을 이루고 있다. 성환의 핵심사업인 주민제안대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 수렴, 마을 의제를 발굴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조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마을학교 등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