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공회, 금요일 현장 방문(금방) 프로그램 통해 네트워킹 다져
강공회, 금요일 현장 방문(금방) 프로그램 통해 네트워킹 다져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2.09.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 선별장 견학

(사)충남·대·세 강공회(이하 강공회)는 23일 금요일 오전 11시 천안시 백석동에 위치한 천안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재활용 선별장 견학을 실시하였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이상백 본부장으로부터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 및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환경교통부 이계동 부장으로부터 재활용 선별장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았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2011년 설립되어 시민들의 편익과 복리 증진을 위해 공공시설물을 관리·운영하는 지방공기업이다. 현재 ▲종합체육시설(종합운동장, 천안축구센터, 오룡경기장) ▲생활체육시설(한들문화센터, 천안야구장, 실내배드민턴장, 북부스포츠센터) ▲복지문화시설(추모공원, 천안역지하도상가, 동남구행정복합타운,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공원여가시설(시민체육공원, 태조산공원, 태학산 자연휴양림, 도솔광장, 국민여가캠핑장) ▲환경교통시설(재활용선별장, 종량제봉투 공급, 견인보관소, 공영주차장) 등을 관리하고 있다.

백석동에 있는 재활용선별장은 재활용선별동, 유리병선별동, 다목적압축동, 정비동, 관리동, 야적동 비가림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재활용 품목별로 플라스틱류(PET, PE, PP), 고철류(철캔, 고철, 알루미늄캔), 병류(공병(소주,맥주병), 백색병, 갈색병, 녹색병), 종이류(파지, 우유팩), 기타(비닐류)로 나누어 선별하고 있다.

강공회 윤충희 회장은 “그동안은 회원사 기업체를 방문하여 정보를 공유하며 교류 활동을 진행해왔는데 올해에는 각 기관과 기업체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고려하여 기관 방문을 계획하였다. 그 첫 번째로 ESG 경영이 대두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재활용선별장을 둘러보게 되었다. 각 기관에 대해 기업인들이 이해하고 적용·활용할 수 있는 협업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공회는 천안시시설관리공단 방문을 시작으로 충남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사업부, 충남경제진흥원 등 기관 방문을 매주 금요일 11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강공회는 2014년도에 설립된 충남∙대전∙세종 지역 경제인들의 친목, 봉사, 협업 단체이다.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를 통해 연결된 네트워크 모임으로 ‘강하게 공부하자’라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명사 초청 조찬강연, 회원사 탐방을 통한 현장 경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