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천안비영리컨퍼런스 '우리 활동에 시민 더하기+'
2022 천안비영리컨퍼런스 '우리 활동에 시민 더하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9.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풀뿌리희망재단(이사장 이병모∙이하 재단)이 주최하는 ‘2022천안비영리컨퍼런스’가 오는 20일(화),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하는 천안비영리컨퍼런스는 ‘비영리 활동에 시민 더하기’라는 주제로 지역 내 비영리 공익활동가들과 새로운 사회변화를 인지하고, 비영리 활동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활동을 고민하는 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 개의 강연과 시민이 함께하는 2개의 공론장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연에는 ‘비영리 생태계의 변화,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정란아(서울시NPO지원센터 센터장), ‘충남시민사회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추진과제는 무엇인가?’-박성호(충남시민사회활성화위원회 위원장), ‘문제는 프로포즈가 아니야 – 비영리 모금이란?’-김성식(아름다운재단 1%나눔팀 팀장)이 함께한다.

또한 모두의 공론장에서는 ‘우리의 활동으로 이야기하는 기후위기’와 ‘우리 모두와 닮아있는 장애인권 활동이야기’로 지역의 활동가들이 시민과 다양한 소주제별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단 이병모 이사장은 “이번 천안비영리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어려움과 위기 속에서도 활동을 이어가는 활동가들이 깊은 고민과 열띤 토론을 통해 건강한 시민사회를 만들어가는 또 다른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도 그 변화의 시작을 함께 만들어가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비영리컨퍼런스 사전접수는 재단 홈페이지(www.hopefund.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문의 : (재)풀뿌리희망재단 사무국 ☎ 041-576-6490~1

일 시 : 2022년 9월 20일(화) 16:00 ~ 17:45
장 소 : 천안축구센터 내 세미나실
대 상 : 비영리 기관단체 활동가 및 공익활동에 관심있는 시민 

✅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https://forms.gle/gbSdrPUQaDQZR2VD8 

✅ #컨퍼런스 웹페이지 바로가기 : https://bit.ly/3A538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