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정치학교 충남아카데미 기초교육 진행
여성 정치학교 충남아카데미 기초교육 진행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2.09.0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선 여성의원들과 여성 정치 지망생을 대상으로 한 여성의정 충남아카데미 기본교육이 진행되었다.

한국여성의정이 주최하고 충청정치학교 충남아카데미가 주관한 이번 아카데미는 천안시 동남구청 46층 타운홀에서 지난달 8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3주간 열렸다.

참가자들은 행정사무감사 기법, 예결산 심의 방법, 조례 재개정의 중요성과 더불어 미디어 활용과 홍보전략, 스피치 교육, 글쓰기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여성이라는 특징에 맞추어 여성주의와 젠더의 이해, 여성 정치의 현주소와 과제, 정치 남녀 동수를 위하여 등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최영미 씨는 “정치에 뜻을 두고 정치인의 길을 가겠다고 결심하였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교육이 지역 의원으로 활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지난 3일 진행된 글쓰기 교육이 인상 깊었다고.

충청남도 미디어팀장을 역임하고 프레시안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찬우 기자는 ‘정치인의 글쓰기’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정치인은 영향력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의견을 대중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생각을 전달하는데 글은 꼭 필요하므로 글쓰기를 연습해야 한다.”라며 무엇보다 간결하고 명쾌하게 글을 작성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충남아카데미 최선경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모두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역량을 잘 발휘하여 앞으로 주민들을 위해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