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8.2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따뜻한 경제 함께 만들어가요”

아산시(시장 박경귀) 지원, (사)50플러스충남(이사장 심재극) 주관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 발대식이 지난 24일 온양제일호텔에서 기업대표자와 종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아산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육성 및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영역에 있는 다양한 기업과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이 서로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조직력과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적 경제인의 기본소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소통을 위한 워크숍, 우리 동네 사회적기업 방문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따뜻한 경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만 4년 동안 여러분들과 사회적경제를 함께 하면서 생각했던거 보다 더 많은 보람과 성과가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민․관 거버넌스의 힘이 밑거름이 되어 아산시 사회적경제가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아산시는 57개 (예비)사회적기업 369명의 근로자가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신중년 일자리 창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가사 수리 서비스 ▲미용 복지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