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하반기 유망직종설명회 개최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하반기 유망직종설명회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8.19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박미라)는 오는 25일(목) 오전 10시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4층 강당에서 2022년 하반기 유망직종설명회를 개최한다.

유망직종설명회는 여성과 일반 구직자들에게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하여 신속히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취업 의욕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직업훈련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센터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및 유망직종설명회를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기이해관에서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한 흥미 적성 탐색을, 직업상담관에서 2022년 취∙창업 유망직업 심층 상담, 취ㆍ창업지원관에서 구직자 무료 취ㆍ창업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코딩, 방과 후 코디네이터, 청년층 실용글쓰기 등 최근에 관심이 높아가는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센터 교육 신청 및 결제 시 교육비의 10%를 할인(일부 과정 제외) 해주고 자동우산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쌀, 홍삼, 포트메리온 접시, 화장지, em 세트, 컵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유망직종설명회 모습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유망직종설명회 모습 (2019년)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박미라 센터장은 “이번 유망직종 설명회를 통해 현재 주목받고 있는 미래 직업을 남보다 한발 앞서 정보를 습득하고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취업 후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취업을 꿈꾸는 많은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5회 연속 인증받는 성과를 거뒀다.

문의 : 041-576-3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