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학교 2022 아산․천안 마을교육공동체 배움자리 실시
온 마을이 학교 2022 아산․천안 마을교육공동체 배움자리 실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8.19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이경범 교육장)은 18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온 마을이 학교, 2022 아산․천안 마을교육공동체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천안 박종덕 교육국장, 아산시청 성은숙 교육청소년과장, 도의회 안장헌 의원, 아산시의회 안정근 의원, 천안시의회 김미화 의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지역별 교육지원청, 시청 담당자는 물론 마을교육 참여 교직원과 마을대표자 60여 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이번 배움자리는 지역 간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상호 배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추진 사업에 대한 계획과 협력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함께 만드는 마을교육 자치에 대한 내용으로 순천 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임경환 마을활동가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상황에 대해 아산교육지원청 김태곤 장학사의 특강이 진행되고 더불어 지역별 추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한 분임토의가 실시되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가장 많은 학교가 분포되어 있는 아산, 천안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통해 아이들을 중심으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삶과 연결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협력과 상생의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속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