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모작지원센터, 두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두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8.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미용학원과 두피탈모센터와의 공동업무협약식 진행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는 지난 8월 10일(수)에 ‘두피관리사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크리스찬쇼보미용학원(원장 함선화), CSLMGF두피탈모센터(센터장 이재덕)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교육 및 사업 분야 교류를 통해 충남 신중년의 교육, 일자리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를 제고하고자 마련되었고 ▲신중년 맞춤형 교육 및 홍보 지원 ▲신중년 취·창업 연계 상호 협력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활동 지원 ▲기타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한다. 

업무협약식(왼쪽부터 크리스찬쇼보미용학원 함선화 원장,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염서영 센터장, CSLMGF두피탈모센터 이재덕 센터장)
업무협약식(왼쪽부터 크리스찬쇼보미용학원 함선화 원장,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염서영 센터장, CSLMGF두피탈모센터 이재덕 센터장)

최근 들어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인해 탈모 인구가 늘면서,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발을 잡고 있는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관리를 소홀히 하면 탈모뿐만 아니라 모발 손상, 두피 트러블 등이 생겨날 수 있어, 최근 두피 관리 제품을 사용하거나 두피 관리를 위해 전문샵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두피관리사는 고객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해 관리하는 전문 관리사를 말한다. '두피관리사과정'은 10회 과정으로 현재 탈모시장의 현황, 두피타입별 관리법 등의 이론부터 실제 1:1 맞춤 상담, 진단기를 이용한 실무 등 두피 및 모발관리를 위한 내용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염서영 센터장은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해 관리하는 전문 기술 습득을 통해 두피와 모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치료 및 예방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기회에 신중년의 두피・모발관련 창업을 지원받고 더불어 지역사회 내 어르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두피관리사과정은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cnlife.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두피관리사 과정 교육생 모집

★대상 : 신중년 50세 이상 ~ 64세 (20명)

★교육기간 : 9월 21일(수)까지 주2회(수,금)

★시간: 14-18시

★참가비 : 전액무료 (도비지원)

★장소: 천안 크리스챤 쇼보 미용학원(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344)

★신청방법 : 홈페이지 신청 또는 전화 접수 041-635-1044 (담당자: 유모세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