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8.08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백석동에 있는 어밀리티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천안시농촌신활력사업추진단과 어밀리티가 함께하는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이 열렸다. 이날 수업에서는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로컬푸드 (백태, 땅콩, 참깨, 오이, 방울토마토, 두유)를 가지고 콩국수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요리교실에 참가한 육수희씨는 “꾸러미를 받아와 요리교실에서 배운 레시피 그대로 해보니 진한 국물의 콩국수를 만들 수 있었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알 수 있고 요리실력도 늘릴 좋은 기회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은 천안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리 수업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격주 수요일 저녁마다 총 8회가 진행된다. 또한 각 주차 수업 진행 다음 날에는 수업에서 사용된 농산물 꾸러미가 7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8월 17일 천안우리밀 초당옥수수피자, 8월 31일 아삭아삭 병천오이김치, 9월 14일 천안청포도 크레이프케이크, 9월 28일 천안표고버섯 어향동고, 10월 12일 천안호두비빔밥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어밀리티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업을 진행하는 어밀리티는 요리교육서비스, 다국적음식 외식사업(밀키트, 케이터링 등), 요리방송 콘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결혼이주여성 요리강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사회영역으로의 진출을 도우며, 이들과 함께 로컬푸드를 활용한 쿠킹클래스와 같은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천안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천안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맛 좋은 천안지역 농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천안시, 지역주민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모사업이다. 로컬푸드 상설 직매장,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운영, 도시와 농촌 상호교류를 위한 도농교류 커뮤니티 운영, 농산업 키움 공모사업 등 시민 주도의 공동체 경제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0507-1407-2316 천안시 한들1로 157 마치에비뉴 4차 13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