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신중년 커뮤니티 ‘백석사진반’
사진과 함께하는 신중년 커뮤니티 ‘백석사진반’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2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장수 사진 촬영과 기증으로 사회공헌 활동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에서 지원하는 신중년(50~64세) 커뮤니티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신중년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여가문화, 취창업, 건강증진 및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참여자들이 자율적인 커뮤니티를 구성, 안정적 모임이 지속되도록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 모임 ‘인생은 이모작’, 부여군 규암면 문화마을의 환경조성에 기여하는 ‘엿바위 마을 사람들’, 취약계층이나 독거노인 등 생활공간 정리 정돈 ‘수나비’, 탁구를 통해 건강을 돌보는 ‘청월회(靑月會)’, 뜨개질 활동을 통한 건강한 취미 증진을 위한 모임 ‘바늘과 실로 엮는 우정’, 웰다잉자격증 소지자들의 취업 활동을 위한 모임 ‘다올’, 어린이 리더십코칭 활동가들의 취업 활동을 위한 모임 ‘New Child Leader’와 ‘신사인당’ 등이 선정되었다.

어르신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백석사진반
어르신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백석사진반

그중 커뮤니티-사회공헌 분야의 「백석사진반」 동아리는 센터에서 2021년 진행한 사진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참여자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는 활동을 하며, 농어촌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찍고 기증하는 아름다운 사회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백석사진반 최규명 회장은 “사진이라는 취미를 같이 하는 사람들이 모이다 보니 서로에게 많이 배우면서 실력도 늘고 있다. 같이 사진 찍으러 출사도 다니고 봉사활동도 하면서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라며 커뮤니티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백석사진반 회원들이 안성팜랜드로 출사나간 모습
백석사진반 회원들이 안성팜랜드로 출사나간 모습

최근에는 대한노인회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일일 작가로 섭외되어 충남의 15개 시·군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가 교복을 입고 어여쁘게 학창 시절로 돌아간 어르신들의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도 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8월에 신중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nlife.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41-635-1044/107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