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제1회 여성기업인대회 성료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제1회 여성기업인대회 성료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2.07.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지회장 주희정)는 여성기업주간과 세종충남지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며 ‘제1회 세종충남 여성기업인대회’를 지난 20일 아산 모나무르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 충남도의회 기획경제 김명숙 위원장, 이명수 홍문표 이정문 국회의원, 중소벤처기업청 배창우 청장, 천안시 신동헌 부시장, 아산시 이태규 부시장 등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을 비롯한 협회 및 각 지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부 행사에서는 호서대 이종원 부총장을 초청하여 디지털 전환시대의 기업가 정신에 대하여 특강을 들었고 회원사인 모나무르 윤경숙 대표, 소루 박지온 대표, 아트뮤 이선혜로부터 회사소개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로비에는 여성 기업 제품을 전시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다.

2부 행사는 그동안의 노고와 수고를 칭찬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10주년이 있기까지 수고해준 전임 회장단(영타운FS 박오순, 태림전기 장화순, 사임당화장품 천안지사 최옥분)에게 공로패를 전하였고 성일상사 강미정, 김양희건축사사무소 김양희, 새론SYSTEM 김윤정, 광원전력 김정옥, 소루 박지온, 스마트씨엠 박현정, 아트디자인 윤봉화, 케이원보안시스테 이경희, 디지털 이은영, KMF 이정구, 정지숙플라워아트 정지숙, 드리미 최애희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여성 기업 활동을 촉진한 유공자들 ▲충남도지사상 스마트씨엠 박현정, 민영공조시스템 김영숙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네이피 손정미, 케이앤씨 배영숙 ▲대전지방조달청장상 우진 I-TECH 김혜정 ▲천안시장장 케이원보안시스템 이경희 ▲아산시장상 밥앤스토리 임설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 재융공업 이은미 대표에게 시상이 진행되었다.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주희정 회장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주희정 회장

행사를 주관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주희정 회장은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인의 위상 제고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 10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신설되었다. 여성기업인들이 꿈과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힘찬 도약을 이루어 국가 경제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마음과 힘을 모으는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인사를 하였다.

그는 “우리 사회는 출산율의 지속적인 저하와 인구 고령화로 산업인력이 급격히 감소하는 상황에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는 불가피한 현실이 된 지 오래다. 2022년 현재 세종충남지역 관내 여성기업 확인업체 숫자만도 약 2,700개에 달하고 있으며 여성기업 비중과 기술창업 증가율은 남성기업보다 더욱 큰 추세로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여성기업들을 대표하는 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는 힘이 되고, 화합하며, 봉사하는 여경협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여성경제인의 역량 강화와 여성 창업 지원, 여성 일자리 창출, 여성기업 우수제품 홍보와 판로확장, 공공기관 우선구매 촉구, 여성기업에 대한 세제 보완 및 자금 혜택, 유관단체와의 연계와 협조하는 협회가 되겠다.”라며 “회원사들의 힘을 모아 보다 적극적인 참여로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상생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기여를 통하여 저희가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