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삶을 찾아주는 백석웰다잉힐링센터 개소
행복한 삶을 찾아주는 백석웰다잉힐링센터 개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웰다잉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민들이 소중한 생명과 가정을 지키고 노인의 행복을 돕는 백석웰다잉힐링센터가 문을 연다.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백석대학빌딩 9층에 개소하는 백석웰다잉힐링센터(소장 정용문)는 백석대학교 부속으로 사회적가치 실현기반 구축 및 지역사회 대학의 책무성 강화를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well-dying은 맘 편히 살다 잘 죽는 것을 의미하며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깨닫는 화해와 용서, 사랑의 실천 프로그램이다. 체험을 통하여 아픈 과거를 털어버리고 앞으로의 삶을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웰다잉 임종 체험은 청소년에게는 학교폭력방지, 인생 가치관 정립, 자살 방지 효과가 있고 성인들에게는 부부갈등 해소, 가족 간 소통하기가 좋아진다. 노인들은 죽음을 준비하면서 행복한 노년 보내기, 존경하는 노인으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체험은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정사진을 촬영 후 수의로 갈아입은 다음 유언서를 작성해보고 입관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체험장 시설은 영정사진 촬영실, 강의장, 임종 체험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석웰다잉힐링센터 정용문 소장은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자살률 1위를 13년째 하고 있다. 혼자서 버티기도 어려운데 가족과 이웃이 고통받고 있다. 이제는 서로가 감싸 안는 배려가 필요하다. 지금이 바로 화해, 용서, 사랑을 실천하는 절호의 기회이다. 임종 체험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개소식 행사> 

▶일시 : 7월 13일 수요일 13:30

▶장소 :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129-12 백석대학빌딩 12층

▶문의 : 041-553-4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