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전문 미화관리 인력양성에 힘써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전문 미화관리 인력양성에 힘써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화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실시

지난 7월 6일 백석대학교 자유관에서는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가 진행한 ‘미화관리사 양성과정’의 수료식이 있었다.

미화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미화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미화관리사 과정은 충남의 신중년(50세 ~ 64세)들을 대상으로 은퇴 전∙후의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이 과정을 통해 미화관리 전문가를 양성하여 도내의 미화관리 업체의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11일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총18명의 미화관리사가 배출되었다.

푸른솔 박종영 대표
푸른솔 박종영 대표

㈜푸른솔 박종영 대표는 “이번 미화관리사 과정이 실습위주의 과정으로 어려움이 많으셨을텐데, 중도 포기없이 본 과정을 수료해 주심에 정말로 수고가 많으셨다. 더 좋은 일자리 환경을제공할테니 실전에서 뵙겠다”라고 말했다.

도내 미화관리업체와의 업무협약
도내 미화관리업체와의 업무협약

또한, 이 날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5곳의 미화관리 업체와 공동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기관으로는 (주)푸른솔, ㈜금강주택관리, ㈜씨앤티, ㈜성심종합환경, ㈜하나종합관리이다.

염서영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화관리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센터는 신중년의 재취업 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시장에 필요한 맞춤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8월에는 두피관리사, 힐링미술코치 양성과정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신중년은 홈페이지(https://www.cnlife.or.kr)나 전화(041-635-1077)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