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간, 별이 되다
2022 시간, 별이 되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01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 특별프로그램 ‘은하수 사진작가 초대전’ 개최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은 7월 2일(토) ~ 8월 28일(일)까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원, 도민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특별프로그램 ‘은하수 사진작가 초대전 2022 시간, 별이 되다’를 개최한다.

창의융합 특별프로그램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과학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충남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에게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술콘서트, 발명가 초청 강연, 생태사진 전시회, 국악 속의 과학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였다.

이번 은하수 사진작가 초대전은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디지털사진작가협회 충남지부 임경순, 이미영 두 작가가 국내・외에서 촬영한 은하수 사진 45점이 전시된다. 아울러 7월 23・24일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임경순 작가를 모시고 지역별・계절별 별자리, 은하수 사진 촬영 방법, 사진 촬영 장소 등에 얽힌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초청 강연도 계획되어 있다.

특히 ‘은하수 사진작가 초대전’ 작품은 행사 종료 후, 학생들의 천체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신청을 통한 사진 작품 대여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용정 원장은 “최근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우주와 천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이번 ‘은하수 사진작가 초대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과학문화 확산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