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리더십 코칭으로 인생 2막 시작
어린이 리더십 코칭으로 인생 2막 시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22 18:0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 과정 수료식 진행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 이하 센터)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진행한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 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21일 진행하였다.

어린이 리더십 양성과정은 충남의 어린이들이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함양한 글로벌 시대의 영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리더십 동화를 활용한 코치사 양성 과정으로, 4월 26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9회기로 진행되었으며 19명의 리더십코치사가 배출되었다.

한국영리더십센터 원종순 박사는 “이번 과정이 충남의 어린이들이 역량과 성품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멋진 어린이 리더십 코치사가 되어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양성과정의 자문교수인 이소희 숙명여대 명예교수는 축사에서 “신중년이 지닌 지혜를 녹여 내어 충남의 멋진 할머니코치가 될 수 있도록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남인생이모작 염서영 센터장은 “양성된 리더십 코치들은 7월부터 충남 도내 국공립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미래시대의 영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리더십 코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센터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어린이 리더십 코칭 양성과정 수료식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 코치 양성과정 수료식

또한, 센터는 ‘미화관리사’, ‘안전관리사’ 과정에 참여할 신중년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cnlife.or.kr)나 전화(041-635-1077)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