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소비 로컬푸드 바이소셜
가치 있는 소비 로컬푸드 바이소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6월 29일까지 천안시 농특산물 유통사업단 씨씨팜과 함께 지역농산물을 구매하는 바이소셜 캠페인을 진행한다.

바이소셜은 2012년 영국에서부터 시작되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캠페인으로 나와 이웃, 더 나은 세상을 고민하는 사회적경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가치를 지지하는 소비를 말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바이소셜 품목은 로컬푸드이다.

로컬푸드는 장거리 수송 및 다단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말하는 것으로 가족들의 식탁을 위해 짓는 텃밭 농사로부터 시작되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지역에서 소비(지산지소)함으로 자립적인 순환경제를 만들며 장거리 수송과 유통과정이 줄어 소비자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자는 안정적인 소득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먹거리가 소비자 식탁에 오르기까지 걸리는 이동 거리인 푸드마일리지와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뜻하는 탄소발자국이 남게 되는데 로컬푸드는 이를 줄여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된다.

조금 불편하지만, 지역과 환경을 더 생각해보면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푸드를 모아 구성한 농산물꾸러미와 멜론을 구매할 수 있다. 연결된 링크를 통해 주문 후 계좌이체를 통해 결재한 다음, 해당 지역 거점으로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러면 카드수수료 역외유출도 막고 푸드마일리지가 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해당 거점은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상품을 구경할 수 있다.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꼭꼭가게(불당 23로 73-27 133호)와 동남구 청수동에 있는 푸른별상점(청수 10길 46)을 방문하여 직접 물건을 받을 수 있다.

바이소셜 로컬푸드 구매하기

→ https://bit.ly/불편가치주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