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미즈컴퍼니, 마법 같은 시트형 섬유유연제 ‘토닥토닥’ 출시
㈜미드미즈컴퍼니, 마법 같은 시트형 섬유유연제 ‘토닥토닥’ 출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12 1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분해되는 소재가 섬유에 포근함과 꽃향기만 남겨

여성의 안목으로 꼼꼼히 만든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13종과 형광증백제 불검출
대나무 비스코스 원단 사용으로 자연에서 분해되는 환경친화적 소재

천안 지역 주부 중심의 여성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가족의 건강과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해온 ㈜미드미즈컴퍼니가 9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토닥토닥’을 출시했다. 

위민경 미드미즈컴퍼니 대표는 “기분 좋고 편안한 느낌, 오래가는 향을 만들기 위해 향 테스트만 두 달 동안 진행했다. 건강에도 해가 되지 않고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라며 “가족을 생각하는 모든 주부의 마음을 알기 때문에 더 좋은 성분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주)미드미즈컴퍼니가 출시한 신제품,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토닥토닥'

인체에 해로운 물질 최대한 제거하고 인증받은 섬유유연제

그동안 액상 섬유유연제를 사용할 때면 잔류물질이 남을지 모른다는 걱정 때문에 마음 한구석엔 찜찜한 생각이 없지 않았다. 토닥토닥은 이런 염려 없이 인체에 유해할 만한 물질은 최대한 제거했다. 또한, 살균력과 탈취력을 인증받은 시트형 섬유유연제로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 제거력을 인정받았으며 피부자극시험 검사를 완료한 제품이다. 

또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생활 화학제품 13종이 불검출됐으며 형광증백제 성분도 없다. 환경부는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안전기준이 확인된 제품에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표시사항 신고번호를 부여한다. 토닥토닥은 신고번호 GB20-05-0067이다. 

토닥토닥은 또한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시트 및 그 제조방법’과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조성물의 제조방법’ 두 가지 특허를 받아 품질과 제조방법을 보호받고 있으며 두 가지 향에 따른 상표출원도 마쳤다. 

미세플라스틱 없는 섬유유연제로 피부와 호흡기 약한 아이들 건강을 살피자!
좋은 향기는 반려동물이 먼저 알아본다.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과 향에 민감한 반려동물 키운다면 필수템! 

토닥토닥은 은은한 모링가향을 발산하는 ‘자연애’와 모란·목련의 조화로운 향을 품은 ‘품안애’ 두 가지 향이 있다. 건조기 사용 시 토닥토닥 시트를 넣고 돌리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기분 좋은 향이 온 옷에 퍼진다. 향이 은은하고 감미로워 오래 맡아도 거부감이 없다. 

좋은 성분은 넣고 나쁜 성분은 뺐으니 어린아이들 옷에도 마음 편히 좋은 향으로 감싸줄 수 있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은 토닥토닥 사용으로 섬유유연제 사용 걱정이 한결 줄어든다. 

향기에 민감한 반려견이나 반려묘들은 토닥토닥을 사용한 옷 위를 찾아다니며 휴식을 취할 정도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에겐 최적의 섬유유연제가 되겠다. 

게다가 사용하고 난 시트도 향이 남아있어 그냥 버리기 아깝다. 신발장이나 좋은 향기가 필요한 곳에 넣어두면 잔향을 마저 활용할 수 있어 좋다. 

토닥토닥은 자연소재인 대나무 원단 비스코스로 만들어 미세플라스틱 걱정이 없다.

토닥토닥 사용하면 자동으로 환경보호 동참 효과! 

토닥토닥은 빨래를 건조기에 넣고 말릴 때 함께 넣는 시트형 섬유유연제여서 물티슈처럼 보이지만 원단 자체가 다르다. 일반 물티슈나 시중 건조기용 시트는 원단이 플라스틱이라 사용할 때마다 환경을 오염시킨다는 불편함을 떨치기 어렵다. 

토닥토닥은 미세플라스틱 배출 염려가 없어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기 위해 작게나마 실천하고픈 주부들에게 더 인기다. 대나무가 소재인 특허받은 비스코스 원단으로 제작해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액상유연제는 사용 시 옷에 잔류성분이 남으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세탁기 내부에 남은 잔류성분은 박테리아 증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액상 섬유유연제는 건조기 사용 후엔 향기가 줄어드는 편인데 토닥토닥은 섬유에 잔류성분은 남기지 않고 부드러움과 향기를 남긴다. 또 토닥토닥을 사용하면 그만큼 물 사용량과 수질오염을 줄일 수 있어 여러모로 지구 환경을 지키는 셈이다. 

은은한 모링가향을 발산하는 ‘자연애’와 모란·목련의 조화로운 향을 품은 ‘품안애’ 두 가지 향을 동시에 시향해볼 수 있는 스타터키트.

부담 없이 사용해보는 스타터 키트 선착순 한정 판매

출시 기념으로 미드미즈컴퍼니는 스타터키트 1000세트를 준비해 선착순 판매한다. 정품 40매 1박스에 온라인 가격 1만6000원. 일단 소량만 시험 삼아 써보고 싶은 소비자들은 두 가지 향 각 5매씩 총 10매가 들어있는 키트를 네이버스토어팜 토닥토닥몰에서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타터 키트는 부담 없이 두 가지 향을 다 사용해볼 수 있고 저렴해서 금세 소진될 수 있다. 

미드미즈컴퍼니는 2014년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청년CEO 4기 최우수상 수상, 2017년 충남벤처인대회 경영부문 최우수벤처상 등을 수상한 위민경 대표가 이끄는 여성 벤처기업이다. 벤처기업과 여성기업 인증은 물론,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가기업으로도 인증받은 지역 유망기업이다.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필요하고 유익한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미드미즈컴퍼니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보령머드박람회 해양웰니스관에 출품해 토닥토닥의 기능과 품질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문의 : 041-415-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