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사회적협동조합, 교내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판매에 앞장서
천안제일고 사회적협동조합, 교내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판매에 앞장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지난 6월 2일 농업 융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천안제일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과 산학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천안제일고등학교 정선형 교장과 천안제일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이동재 대표, 천안제일고등학교 맹수호 실장을 비롯한 농·축산물 담당 교직원과 협동조합 이사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천안제일고등학교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을 천안제일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에서 판매하게 되었다. 

천안제일고 사회적협동조합 업무협약
천안제일고 사회적협동조합 업무협약

천안제일고등학교 정선형 교장은 "천안제일고에서 생산된 농산물 및 축산물의 생산, 가공 및 판매 실습을 통한 농업 융복합 교육을 천안제일고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산학협력을 통하여 서로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좋은 관계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천안제일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 2월 25일 인가되어 현재 28명의 조합원이 운영 중이며 학생건강증진사업과 학생들이 생산한 농산물 및 축산물을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학교 생산물직판장 사업, 민주시민 교육사업, 학생건강증진사업, 학생교육복지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천안제일고는 2022학년도부터 학과를 개편하여 전국제일의 도시형 스마트농업구조로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