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연계 농촌사랑 가족 봉사활동 참가자 모집
농촌체험연계 농촌사랑 가족 봉사활동 참가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6.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포도 · 9월 오이 체험 가능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까지 ‘농촌체험 연계 농촌사랑 가족 봉사활동’에 참여할 참가자 70여 명을 모집한다.

이번 농촌체험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1일 포도농부’체험과 ‘1일 오이농부’체험으로 총 2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 구축 및 농업 농촌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해 농장에서 직접 작물을 재배하고 부족한 일손을 돕는다.

‘1일 포도농부’ 체험에 참여하면 이달 19일 입장면 엄마포도농원에서 포도봉지씌우기 봉사활동, 포도인절미 만들기, 가족 희망나무 포도그리기 활동을 펼치게 된다.

‘1일 오이농부’ 체험은 오는 9월 4일 병천면 봉황오이농장에서 진행된다. 오이묘 옮겨심기 봉사활동, 오이 이용 식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하는 농촌체험 봉사활동에 참여해 농촌의 부족한 인력난을 해소하도록 돕고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관내에 초·중등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fish0406@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41-521-29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