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치활동으로 민주시민 역량 길러
학생 자치활동으로 민주시민 역량 길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31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지난 5월28일(토) 천안교육지원청에서 2022 천안 학생회연합회 및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천안 학생회연합회는 천안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 100여명, 천안 학생기자단은 선발된 초․중․고 학생 25명으로 구성 됐다.

발대식은 총 10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자치활동의 결의를 다지는 결의문 낭독, 학생기자단 임명장 수여, 2021년 학생회연합회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교육실로 자리를 이동하여 학생회와 기자단은 각각 ‘리더의 역할’과 ‘기사문 작성하기’ 주제에 대하여 심도 있는 교육활동을 진행됐다.

천안 학생기자단 발대식
천안 학생기자단 발대식

90분간 진행된 ‘리더의 역할’ 교육활동에 참여한 천안여자상업고 이종심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회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통하여 학생회 활동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리더로서의 경청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의미있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올해 처음 결성된 천안학생기자단은 학교의 교육소식과 학생회의 자치활동 등 천안 교육과 소식을 기사로 알리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교육의 주체가 되어 학생자치를 더욱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00여 명의 학생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공동체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에 대단히 감사하고, 2022 천안 학생회연합회와 학생기자단 활동으로 천안 학생의 민주시민교육이 한 걸음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 본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