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청소년을 대표하는 충남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열려
도내 청소년을 대표하는 충남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열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17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은 지난 14일(토) ‘2022 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도내 약33만의 15개 시‧군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청소년 특별회의 활동을 비롯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제안 등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정책제안대회, 간담회 활동 등 충청남도민의 일원인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청소년 정책 수립 및 사업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올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위촉직 위원(7명)과 15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의 당연직 위원(7명)으로 구성되어 총14명의 위원이 충청남도 청소년들을 대표하게 되었다.

위촉식과 함께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청소년 참여란 무엇인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고 충청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천안)에서 성인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충남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성인지교육
충남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성인지교육

청소년진흥원 최현아 활동진흥센터장은“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충청남도 청소년들을 대표함으로서 오늘날의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수요에 따라 정책을 마련하고 수립하는 절차 속에서 주체적인 역할로서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의거하여 청소년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문의 : 활동진흥센터 041)562-9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