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1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와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이 지난 1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의 더욱 나은 삶과 권익 보장을 위해 지난해 12월 제정한 ‘아산시 청소년의 날’ 조례를 근거로 청소년의 달에 맞춰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아산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시는 이날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태규 아산시장 권한대행, 아산시의회 의장, 아산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함께했으며 ▲모범 청소년 표창 ▲합창단, 현악 연주, 댄스 등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체험활동 ▲A-POP 콘테스트 ▲초대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행사 전체의 사회, 동아리 공연, 경연대회 심사, 초청 가수 선정에 이르기까지 행사 전체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단순한 보호 대상이 아닌 당당한 아산시민으로서의 모습을 보여 더욱 뜻깊었다.

제 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제 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심장근 이사장은 “지난 3월부터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며 행사를 같이 준비한 것이 가장 보람된다”며 “재단 운영에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규 권한대행은 “지금까지 시는 ‘스스로 앞가림하고 함께 살아갈 힘을 길러주자’라는 목표 아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 정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