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1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 이하 ‘재단’)은 아산시 청소년의 날 조례에 따른 「제1회 아산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5월 14일 13시부터 아산시 청소년과 함께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 청소년과 시민 대상으로 진행되며 ▲ 청소년의 날 기념식 ▲체험활동 ▲ 청소년 가요 경연대회 ▲ 초대 가수 공연 ▲ 합창단, 현악 연주, 댄스 등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수고를 격려하는 의미의 표창장 수여가 계획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은 음료 제조, 제과제빵, 사진 촬영 등 총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찾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청소년 가요 경연대회에서는 예선 심사를 통과한 청소년 참가자의 본선 경연과‘포장마차’의 황인욱, ‘니 소식’의 송하예의 초대 가수 공연이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가 다른 행사와 다른 점은 청소년 MC가 직접 사회를 보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하고, 청소년 가요 경연대회에서도 청소년 심사단의 심사를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등 행사 전체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중심의 행사라는 점이다.

재단 관계자는 “조례 제정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인 만큼,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