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100주년 행사 '아이가 행복한 세상'
어린이날 100주년 행사 '아이가 행복한 세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03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행사 개최, 각종 공연과 체험활동 등 어린이를 위한 선물 가득

천안시가 올해로 100번째 생일을 맞이한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천안’을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주관하는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오는 5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활동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준비됐다.

불당동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을 테마로 운영된다.

캠핑 테마는 어린이가 기획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위해 지난 2월에 구성된 ‘어린이기획단’ 의견을 반영해 정해졌다. 행사는 캠핑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00동 텐트에서 즐기는 주무대공연’ 등을 진행한다.

천안시 어린이기획단은 지난 2월 22일과 25일 2회에 걸쳐 토론회를 열고 어린이날에 하고 싶은 놀이를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어린이기획단은 캠핑 외에도 ‘챌린지 영상 만들기’, ‘체험키트 만들기’도 제안해 이날 행사에 포함했다.

주무대 텐트 사전 예약은 모두 마감돼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무대 텐트 이용 시간은 2시간이며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주무대 프로그램을 텐트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주무대 프로그램으로는 △텐콕 골든벨 △댄싱키즈 케이팝(K-POP) 커버댄스 결선 △카트라이더 학교대항전 결선 △퍼포먼스 공연 △영화상영 등이 펼쳐진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시민은 피크닉 존에서 돗자리나 원터치텐트 등을 이용해 △버블·매직쇼 △숲속음악회 △그래피티 작가와 만드는 행복의 아트월 △체험부스 등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행사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댄싱키즈 케이팝(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예선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 예선 △어린이가 리포터가 돼 천안을 홍보하는 ‘1분 영상 챌린지’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에서는 ‘우리들 세상 # 예스, 키즈존(YES, KIDS ZONE)’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사전 예약을 받아 어린이날 3회차 무료입장을 진행한다. 각 회차당 120명씩(총 360명) 입장할 수 있으며 △흥놀이터 이용 △팝업인형극 ‘빨강풍선’ △샌드아트 ‘꿈꾸는 아이’ 체험 △함께 꿈꾸는 벽화 ‘꿈누리터로 가는 어드벤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 5월 중에는 뮤지컬 ‘겁쟁이빌리’와 지난해 선호도 조사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뮤지컬 ‘생각나라 과자집’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천안예술의전당에서는 5일 어린이 창작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가 무대에 올라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어린이날을 실현하고 선물하기 위해 어린이와 함께 행사를 기획해왔다”며, “거리두기가 폐지된 시점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맘껏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으니 그동안 우울했던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