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당원 눈높이에 맞는 천안시장 후보를 세워달라
시민과 당원 눈높이에 맞는 천안시장 후보를 세워달라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9 10: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한 예비후보 5인 성명서 발표

더불어민주당 소속 황천순·김연·인치견·장기수·김영수 예비후보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선거 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한 성명서'를 통해 시민과 당원들의 눈높이에서 동의하기 어려운 후보를 철저하게 검증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이는 사실상 당내 경선을 펼치고 있는 천안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재관, 한태선, 이규희 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선거 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한 성명서>

우리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 5인은 중앙당에서 천안시장 선거를 전략선거구로 설정한 것에 대해서 동의합니다. 천안지역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중요한 지역 중 하나이기에 전략선거구로 선정된 것이라 판단합니다.

천안시장을 탈환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후보를 공천해달라는 70만 천안시민과 당원들의 바람과 염원을 중앙당에서 인지한 결과라고 이해합니다.

또한 현재 천안 시장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예비후보 8인의 경쟁이 과열되어 자칫 본선에 악영향을 미치는 상황에 대한 우려감도 작용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경쟁력 있는 후보 선출을 위해서는 정당민주주의 절차에 따라 누구나 동의 할 수 있고 인정할만한 분명한 원칙의 적용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민주당과 천안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에서 정책제시와 실력으로 스스로를 증명해온 후보, 지나온 삶이 시민과 당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능력 있고 경쟁력 있는 후보가 배제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시민과 당원들의 눈높이에서 동의하기 어려운 후보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과감하게 걸러내어 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경선 후보를 공천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주당의 승리와 천안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에서 오랜 기간 함께 활동한 우리 5인의 후보는, 중앙당 차원에서 철저한 후보자 검증을 위해 공정한 경선절차와 기준을 확실하게 세워주셔서 천안시장 탈환에 모든 후보의 힘이 모아지는 기반을 마련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2022년 4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 황천순, 김연, 인치견, 장기수, 김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