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복지공약 발표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복지공약 발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7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를 위한 복지공약을 발표했다.

장 예비후보는 매주 새로운 천안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천안·아산특별자치시 추진과 경제도약과 민생회복을 위한 경제공약, 천안형 버스공영제와 도로교통 공약, 시민 중심 행정개혁 등의 실천공약을 제시하였다.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장 예비후보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다는 복지 분야 공약을 제시하며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생애에 아우르는 생애주기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아동의 양육과 돌봄에 대한 사회적 투자 확대 ▲고령사회에 대비한 통합 보건복지 노인돌봄체계 ▲장애와 보편적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촘촘하고 두터운 취약계층 보호 추진 및 지원 실시를 통한 복지서비스 고도화 ▲중장년 실직자 지원 및 노인 일자리 창출 등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함께 제시했다.

장 예비후보는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예우를 확대하고 자원봉사 가치 확산으로 천안을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우수 자원봉사자 예우 확대 방안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사망 시 천안시가 직접 장례 지원과 간병 서비스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지역 사회에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예우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전동휠체어 사용이 늘어 장애인들의 이동권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따른 전동보장구 사고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장애인들의 전동보장구 사용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보상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장애인 전동보장구 사고 보험 도입을 통해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어우러지는 장애인 친화도시를 조성하도록 할 것이다.

이 외에도 군 생활 중 상해를 입은 입대 장병에 대한 보상을 위한 ▲입영 장병 상해 보험제 실시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면접 수당 지원 등 청년들의 일자리·살자리·설자리·놀자리가 있는 청년친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정책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