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청소년 숲 조성
탄소중립 청소년 숲 조성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3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청소년진흥원과 충남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이하 진흥원)은 지난 4월 11일 사단법인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와 탄소중립 청소년 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탄소중립 청소년 숲 조성 사업은 진흥원에서 작년 12월 개발한 ‘청PLAY’ 앱 안에서 플로깅 활동, 청소년활동 공유 등을 통하여 3,000포인트가 적립될 경우 청소년 명의의 환경나무 1그루씩 기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충청남도 내 청소년 숲을 만들고자 기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진흥원과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충청남도 청소년 숲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한 발자국 다가갔다.

진흥원 박영의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미래세대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충청남도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 이라고 하며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통하여 충청남도 전역으로 청소년 숲 조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청Play는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충청남도 청소년들을 위해 스마트폰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SNS 숏폼영상 공유 활동 및 도내 청소년친화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역 사회에 다양한 의견 거리를 제시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041)562-9003

공식 SNS 트위터, 페이스북 : cnyouth08

공식 어플리케이션: 청Play (http://www.cnyouthapp.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