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인간의 공존, 지속가능한 미래를 찾아서
환경과 인간의 공존, 지속가능한 미래를 찾아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과학문화 확산주간 운영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412() ~ 417()까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 도민을 대상으로 2022 과학문화 확산 주간을 운영한다.

과학문화 확산 주간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기후위기, 환경재난 시대에 생태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과 인간의 공존, 지속가능한 미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이번 과학문화 확산 주간은 천안시야생화연구회와 연계한 야생화 전시회 들꽃으로 배우는 생태이야기가 야외부스에서 실시되며, 대회전시관에서는 유은상 선생님의 생태 사진전시회가 대면·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달력으로 배우는 기후 환경 수업의 저자 최원형 작가를 초청하여 풍요의 함정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밤하늘의 꽃, 봄철 별자리라는 주제로 천체관측이, 야생화, 허브, 다육이 등 반려식물을 분양하는 반려식물과 교감하다라는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유은상 선생님의 생태 사진전시회작품은 행사 종료 후, 학생들의 감성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생태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신청을 통한 사진 작품 대여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용정 원장은 이번 과학문화 확산 주간 운영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도 제고 뿐만 아니라 생태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위한 과학문화 확산의 중심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