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경제도약과 민생회복”공약 발표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경제도약과 민생회복”공약 발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천안시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장기수 예비후보가 4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도약과 민생회복’을 위한 경제공약을 발표했다.

장 예비후보는 "오늘 발표하는 공약은 경제 활력과 민생회복을 위한 경제공약“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경제 우선 정책과 민생회복을 위한 공약을 설명했다.

장 예비후보는 “코로나19가 3년째 이어지고 있어 회복이 힘들 정도로 타격을 입은 분들이 많다"며 "차기 천안시장의 가장 시급하고 막중한 임무가 바로 이런 분들 일상회복을 돕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만드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경제공약 발표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경제공약 발표

우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달에 의한 발주보다는 자체 심사, 심의를 통한 발주 및 지역생산 상품에 대한 공공구매를 확대해 지역기업에 우선혜택을 주겠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분권의 가치와 배치되는 국가 또는 지방계약법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상회복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팬데믹 이후 시민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만들고 천안시 자체 예산으로 소상공인 긴급특례보증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천안지역화폐 인센티브 확대 시행을 발표하며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회복에 마중물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나 천안시는 국비 예산 삭감을 이유로 월 30만 원 까지만 10% 캐시백을 지급하는 등 매우 소극적으로 지역화폐를 활용하고 있다”며 지역화폐 인센티브 확대 시행으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특성화 발전전략을 통한 도시 균형 발전을 위해 “서북구는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과 R&D 성장기업 혁신기지로 지원하고 동남구는 도시재생 사업추진과 스마트 명품 천안역사 조기 착공을 추진하고 역사·문화 휴양벨트를 조성하여 도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2026년까지 4년간 청년창업 200억 펀드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따뜻한 경제를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취약계층과 청년, 노인, 여성, 중장년 일자리를 확대를 공약으로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