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 제2기 위원회 구성
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 제2기 위원회 구성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3.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경민 위원장 선출과 함께 2년 임기 시작
학생복지 증진과 나눔·배려의 사회적 경제 가치 확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0일 오후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이하 협의회) 제4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학교협동조합은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협동의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적인 경제활동 및 소통과 나눔의 교육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사회적협동조합 형태의 교육경제공동체로 작년까지 도내 11개교가 교육부 인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고, 현재 14개교가 인가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기 협의회가 구성된 후 첫 번째 열린 정기회의로 ▲2기 위원장 선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기타협의 등 충남학교협동조합 지원 관련 안건을 자문·의결하였다.

협의회는 2019년 제정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협동조합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의해 구성된 것으로, 제2기 위원의 임기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원 28일까지 2년이다.

2기 협의회 위원은 당연직으로 ▲이병도(충남교육청 교육혁신과장) ▲박성철(충남도청 사회적경제과장), 위촉직으로 ▲양금봉(충남도의회 의원) ▲신재학(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이사장) ▲최영준(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 ▲정은희(아름누리아카데미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현진(청소년어울림협동조합 이사) ▲여경민(천안오성고등학교협동조합 전 이사장) ▲심상용(덕산고등학교 교장) ▲오명석(상월초등학교 교장) 총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오늘 선출되신 여경민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학생복지 증진과 나눔·배려의 사회적 경제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