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 ‘충남여성가족연구원’으로 기관 명칭 변경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충남여성가족연구원’으로 기관 명칭 변경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2.17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만에 첫 기관명 변경 기념을 위한 제막식 가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충남여성가족연구원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했다. 이에 2월 15일 충남여성가족연구원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조양순 충남여성가족연구원장, 도의회 및 공주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관명 변경은 1999년 재단법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설립된 이래 23년 만에 첫 공식 명칭 변경으로 시대 변화를 반영한 명칭 변경 요구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충남여성가족연구원 직원들은 충남 여성 정책의 싱크탱크로써 성 평등한 충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충남여성가족연구원으로의 명칭 변경은 패러다임의 전환을 의미한다”며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이끌기 위해 충청남도에서 배제되는 도민이 없도록 사회적 포용 정책을 발굴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양순 여성가족연구원장은 “그동안 여성정책개발원은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 정책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왔다”며 “앞으로 더 행복한 충남, 성 평등 정책 확산의 중심이 되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충청남도여성가족연구원은 충청남도 성 평등 실현을 위한 정책 연구, 교육기관이다. 기관 명칭 개정을 바탕으로 올해는 성 평등, 청소년, 청년, 노인, 고려인 등 충남의 사회적 소수자를 포함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