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도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도구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1.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놀이연구소 해피빈 펀딩중

세상 모든 놀이를 탐구하고, 놀아보고, 전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세상놀이연구소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도구 ‘위스토리’를 제작하기 위한 크라우딩 펀딩을 진행 중이다.

한국중부발전에서 배송비와 홍보를 지원하는 이번 펀딩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사람에게는 리워드로 위스토리 세트 (놀이주머니 1개, 목재보관함 키트(목재, 나사못, 망치, 목공풀, 스티커, 사포), 주사위 9개, 스토리북 1권(DIY조립방법 및 놀이방법 포함))가 지급된다.

세상놀이연구소 강동완 대표는 “아이들은 놀이터가 아니라 놀 공간이 필요하다. 아이들에게는 장난감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가지고 노는 것이 필요하다. 매년 많은 장난감이 유행에 따라 만들어지고, 버려진다.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넘어서 다양한 놀이를 창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며 지속가능한 놀이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라고 말한다.

세상놀이연구소 강동완 대표(왼쪽)
세상놀이연구소 강동완 대표(왼쪽)

세상놀이연구소의 위스토리는 9개의 주사위와 더불어 주사위를 보관할 수 있는 나무 보관함을 직접 만들어, 자신만의 놀이도구를 완성해 볼 수 있다. 주사위에 그려진 그림을 조합하며 매번 새로운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마법 같은 놀이도구로 covid-19의 지속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문장을 구사함으로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한편 세상놀이연구소는 ‘스스로 지속 가능한 놀이 환경 및 시스템 조성’이라는 소셜 미션을 가지고 있으며 트럭에 놀이도구를 싣고 다니며 팝업놀이터를 구현하는 찾아가는 놀이터, 노리카(noricar). 목재를 활용한 놀이도구를 만드는 노리메이커(noricar). 다양한 놀이연수가 가능한 노리에듀(noriedu)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 수익금은 놀이 시설과 문화가 부족한 지역 교육 및 복지시설에 지속가능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노리카’ 프로젝트에 필요한 운영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펀딩참여하기

https://happybean.naver.com/fundings/detail/F420

문의 : 041-335-6246 http://norila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