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 본격 가동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 본격 가동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1.0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은 정책연구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데이터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는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대한민국 최초로 연구원 및 충남도에서 수행한 정책연구의 결과와 정책아이디어를 주제별, 사업별, 이슈별로 분류․가공하여 누구든지 접속해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쉽도록 구축되었다는 점이다.

또한, 연구보고서의 표, 그림 등 2차 데이터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충남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저출생, 고령화, 양극화와 관련한 연구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충남연구원에서 추진한 ‘전략과제’와 ‘현안과제’가 제공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건수와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김양중 데이터뱅크연구단장은 “본 서비스는 도 및 시군 관계공무원의 정책연구 및 사업추진은 물론 다양한 충남도 정책과 관련된 연구 등을 도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자료”라며 “연구원의 연구성과가 충남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databank.cni.re.kr)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 : 김양중 연구위원 (041-840-1163)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메인화면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