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대의 활동력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 화합의 장
무한대의 활동력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 화합의 장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2.22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2021년 지역 청년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개최

지난 21일 아산 모나무르 골드 홀(아산시 순천향로 624)에서는 청년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청년공동체 &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 성과공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2021년 청년공동체 및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는 지역 청년 커뮤니티 총 14팀이 참석하여 지역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던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이게 된 화합의 장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음악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모여 만든 댄스 동아리‘유원대 이리포’의 열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준 각 동아리 팀들의 활동들을 되돌아보았으며, 청년 커뮤니티 간의 교류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그림 전시회(청년예감) ▲AR스토리북 체험(기억뎐당포) ▲다문화 잡지 개발(온앤온) ▲패션 룩북 및 의류 제작(입다) ▲자전거 지도 제작(나와UBD) ▲토퍼 만들기 체험(프로사부작러) ▲재생 플라스틱 전시(느루) 등 다채로운 활동 결과물 선보이며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영상 전문 회사의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영상 동아리인 소-소- 스터디는 아산 사진작가와 협업하여 아산만의 미디어 공유경제 플랫폼을 통해 누구든 쉽게 영상·사진 소스를 다운로드 받아 미디어 콘텐츠를 재창조 할 수 있는 ‘공유 아산’을 구축하여 눈길을 끌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청년이 지역과 미래를 생각하며 하는 활동들이 모여 우리시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시작점이 될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청년공동체 및 동아리 활동을 펼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 청년들간 관계 형성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시작된 청년공동체 및 청년동아리 3.14 지원사업은 내년에도 지속가능한 청년 커뮤니티를 발굴하고자 분야를 세분화 시켜 활동비 지원, 공간 지원, 컨설팅 및 네트워크 형성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