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전 투자는 공부와 실행을 병행해야
부동산 실전 투자는 공부와 실행을 병행해야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12.2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토요일 나사렛대학교 제2창학관에서는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공개강좌가 열렸다.

이날 열린 공개강좌에서는 부동산 실전 투자, 부동산 세무와 절세 재테크, 따라 하기 쉬운 소액실전 부동산 경매투자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강좌들이 인기를 끌었다.

왜 사람들은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가? 대부분 현재 월급으로 받는 쥐꼬리만한 근로소득을 벗어나 부를 키워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려는 것이다. 그리고 재테크의 목적은 바로 ‘시간’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시간을 벌 수 있다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김승래 교수는 부동산 투자를 강조한다.

김승래 교수의 부동산 실전투자 강의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과 세명대에서도 부동산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김승래 교수는 “지금 당장 실전 투자를 하기 위해서 '공부와 실행'이라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그런데 '공부와 실행'을 한꺼번에 학습하기 제일 좋은 것은 현장에 나가 직접 부동산을 둘러보는 것이다. 실전 투자를 성공적으로 했던 사례(Case) 대부분은 현장에 직접 가서 현장에서 답을 찾는 방법이다.”라고 강조하며 투자의 핵심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부동산의 본질은 ‘입지’이다. 입지를 알고 투자해야 한다. 입지를 안다는 것은 수요가 있는 지역인지, 적정 가격인지, 지역별 선호 상품이 무엇인지, 미래가치가 있는지를 파악한다는 것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 고수가 아니라 나만의 부동산 ‘투자 정석’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부동산에서는 현재가 기준이 아니라,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현명한 방법으로 실패 확률을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이어서 세무사 정경윤 교수는 ‘부동산 세무와 절세 재테크’ 강좌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였다.

양도소득세, 상속 증여세, 취득세, 종합 부동산세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통하여 부동산 투자에서 적절한 절세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강좌로써 이날은 특히 1가구 1주택 비과세 규정과 다주택자 중과세 규정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진행하였다.

따라하기 쉬운 소액실정 부동산 경매투자 강좌
따라하기 쉬운 소액실정 부동산 경매투자 강좌

‘따라하기 쉬운 소액실전 부동산 경매투자’를 진행하는 설동진 교수는 부동산 투자에 관한 관심이 큰 경매 초보인 대상으로 소액인 부동산 경매 물건을 위주로 실사례를 통한 투자방법과 확실한 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 실전 투자방법에 관해 설명한다. 특히 천안 아산지역 부동산 이슈와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경매물건 분석도 진행한다.

경매투자에서는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판단하여 인수되는 권리, 금액을 살펴 물리적 하자, 법률적 하자 등 리스크 분석을 하여야 한다. 취득, 보유, 양도에 따른 세금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문의 :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570-7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