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신불당 문화 아지트, 신불당아트센터 개관
천안 신불당 문화 아지트, 신불당아트센터 개관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2.2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신불당에 문화 아지트를 표방하며 신불당아트센터(대표 정만영)가 개관한다.

신불당아트센터는 문화예술 창작자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예술가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 표현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열었다.

신불당아트센터는 1층 아트홀(30평)과 멜버른커피하우스(60평), 2층 M갤러리(60평), 3층 세미나실(1월 예정)을 갖추고 창작자들과 관객을 맞는다.

아트홀에서는 4K급 대형 LED 패널로 가림막 없이 낮에도 선명한 영상의 영화를 볼 수 있고, 그랜드 피아노가 구비되어 살롱음악회를 열 수 있다.

M 갤러리는 신불당아트센터의 심장으로서 핵심가치는 ‘Message’로서 창작자와 관객 또는 사용자 사이에 도구로 존재하고 메시지가 들고 나는 문으로 사용되기를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Memory / Moment / Momentum을 포용하며 기억(과거), 순간(현재), 변화(미래)를 의미한다.

M갤러리 최재권 관장은 “나도, 주위도 행복한 일을 찾는 것이 성공한 삶이라는 생각이 든다. 소비위주의 불당동 신도심에 교육과 문화가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준비하였다.”라며 “갤러리가 전업작가들과 대중들이 상호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오는 21일 개관식과 함께 1월 2일까지 전국작가 33인의 작품전이 진행된다.

신불당아트센터에서는 공연과 전시, 대관, 무용·명상·인문과 예술 등의 강좌를 개설·수강할 수 있으며 개인과 기관의 독립기획, 연계기획도 열려 있다.

www.신불당아트센터.com

문의 T. 010-5691-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