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민재단 후원회 행사 열려
충남시민재단 후원회 행사 열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2.2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충남시민재단이 12월 16일(목) 충남 내포혁신플랫폼에서 2021 충남시민재단 후원회「충남시민재단ON ‘품다’」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선제적 조치로 최소인원 참석과 라이브 방송(www.facebook.com/cnngofund)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이상선 충남시민재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남시민재단은 지역시민사회 활성화와 지역사회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했으며 “기후위기 대응 및 지역문제 발굴, 주민자치와 자치분권과 관련하여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이어 양승조 충청남도 지사와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은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충남의 시민사회단체와 활동가를 응원하고 사회공헌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충남시민재단의 대표사업으로 활동가 소원 지원사업 ‘나에게 백만원이 생긴다면’, 활동가 의료비 지원사업 ‘활동가 치유의 시간’ 그리고 충남시민사회네트워크 지원사업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꿈’에 대해 충남의 단체 대표와 공익활동가들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2021년 다양한 지원사업을 가능하게 했던 후원자분들을 모시고 후원이 왜 필요한 것인지, 이 사회에 어떤 가치로 확장되는지에 대한 뜻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회공헌 기업과 개인 후원자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날 한국서부발전 주식회사의 박형덕 사장, 해유건설 주식회사의 한세우 대표이사, 김오열 개인 후원자가 대표로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2022년 공익활동기금과 운영비 마련을 위한 이번 후원회에 NH은행, 한국동서발전(주)당진발전본부, 현대제철 등의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약정이 이루어졌으며 연말까지 모금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충남시민재단은 도민들과 기업들의 자발적 기부금을 모아 시민사회단체와 공익활동가 지원, 충남시민사회대상 시상 등을 해오고 있으며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활성화네트워크, 당진시에너지센터,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충남시민재단 후원문의 041-631-3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