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장 ‘고기밥상’ 개업
천안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장 ‘고기밥상’ 개업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2.13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활용 식당으로 노인 일자리 창출 및 농산물 소비 촉진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천안시시니어클럽(김선영 관장)이 노인일자리 사업장 ‘고기밥상’ 남산점을 개업했다.

‘고기밥상’은 천안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해 운영하는 삼겹살 식당이다. 이 식당은 지난 8월 2021년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공모에 천안시시니어클럽이 호두과자사업과 천안지역 농축산물 활용사업(삼겹살 식당 운영) 모두 최종 선정되며 개업하게 됐다.

고기밥상은 남산점과 병천점 두 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돼지갈비와 제육볶음 등 돌솥정식을 비롯해 점심특선으로 옛날도시락, 샐러드바, 삼겹살구이 등을 판매한다.

또 남산점은 시니어브런치박스 도시락 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병천점은 호두과자 제조·판매를 위한 ‘너두나두호두과자’점도 운영할 계획이다. 너두나두호두과자와 시니어브런치박스 도시락 점포는 개소를 앞두고 있다.

시니어클럽은 지원받은 보조금 총 3억 2000만 원과 대응투자 1억 7,500만 원의 예산으로 고기밥상과 호두과자 점포 등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노인일자리 52개를 추가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천안시 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사업장 확대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천안 특산물 홍보 및 노인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영 천안시 시니어클럽 관장은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서 노인일자리 확대는 물론 천안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동남구 천안천공원5길 38-11 
문의 : 557-55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