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새봄(인생)을 준비하는 시기
겨울은 새봄(인생)을 준비하는 시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2.1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동계학기 학습자 모집

우리의 삶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전문성 함양에 크게 기여하는 평생학습의 선도주자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1학년도 동계학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천안시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학습자의 욕구를 반영한 강좌를 개설 운영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계학기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건강관리와 생활 스포츠, 법률과 경영(재테크), 외국어, 문화예술, 직업능력개발 자격증 과정으로 나누어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다. 수업은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하면 된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정진태 원장은 “전문 자격을 취득해 수료 후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 이러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직업능력개발에 필요한 자격증취득과정을 강화했다.”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겨울이 아니라 새로운 시기,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준비를 하는 것이 겨울이다. 평생교육을 통해 인생 2막을 준비해 보셔라”라고 자신 있게 권했다.

겨울학기는 본 학기에 비해 기간은 짧지만, 집중력 있고 밀도 높은 강좌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 눈에 띄는 신규강좌들을 소개해본다.

 

강남 엄마의 자녀를 글로벌 인재로 키우는 법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자리와 교육의 변화에 강남 엄마들은 어떻게 대비하는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인재로 우리 아이를 키우기 위해 대치동 25년 전문가에게 그 해답을 듣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현재 세한와이즈 컨설팅학원, 세한아카데미 외국어학원 대표를 맡은 김철영 원장은 겨울학기 6주 동안 매주 목요일 저녁 ‘진로코칭과 글로벌 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김 원장은 국내 우수대학 835명(2019년), 일본 약·치·수의대 99명(2020년 1차) 합격 신화를 만들었고 국내와 해외 교육현장에서 국제고, 자사고, 외고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약 1200여 회 강연하였다.

새한아카데미 김철영원장
새한아카데미 김철영원장

김철영 원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이후 우리 아이들은 이제 AI 로봇과 경쟁해야 한다. 창의적이지 않으면 다 사라지는 시대이다. 창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책임감을 키워주는 교육을 해야 한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진로 결정에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준비하였다. 이제 서울로 다니시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온라인 수업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장기적인 입시전략, 실용영어 향상을 위한 유튜브 활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21세기 글로벌 혁신 학교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전 세계 명문대 입학이 가능한 국제 수능 IB 바칼로레아 안내, 실속있는 아시아권 대학 진학 가이드까지 진행한다.

 

피부미용 자격취득과 창업까지 한 번에

피부와 미용에 관한 관심과 수요는 나이, 성별과 관계없이 늘고 있다. 홍은하 숙명여대 뷰티과정 강사가 진행하는 ‘피부미용 국가 자격 취득과정’은 뷰티의 기본인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증을 원패스할 수 있도록 피부 이론교육 필기와 피부 실기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도하여 피부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1인샵, 토탈뷰티샵 창업을 위한 컨설팅도 무료로 진행되어 자격취득과 창업을 위한 좋은 기회이다. 6주 과정.

피부미용 국가자격 취득과정 홍은하 강사
피부미용 국가자격 취득과정 홍은하 강사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공개강좌

또한,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공개강좌를 1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나사렛학교 제2 창학관 7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수강 전에 강좌의 내용을 상세히 엿볼 기회이며 부동산 실전 투자, 부동산 세무와 절세 재테크, 따라 하기 쉬운 소액실전 부동산 경매투자, 라인댄스, 뷰티시장과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취득, 트럼펫 악기를 가지고 KAIST 면접장에 간 학생(융합교육과 진로 비전 설계 사례분석) 강좌가 열린다. 강좌별 2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 문의: ☎041)570-7753~6, 7722 / 홈페이지 : ce.kor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