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ICT 기업인의 날 행사 성료
충남 ICT 기업인의 날 행사 성료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12.0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의 시대에 정보통신기술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충남ICT융합산업협회(회장 안원영)는 지난 1일 천안시 불당동 오엔시티호텔에서 '제3회 충남ICT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과 도내 ICT기업 대표자와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결산하고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1부 행사에서는 '2021 ICT융합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ICT 융합 기술을 활용한 충남 사회문제 해결 분야, 디지털 뉴딜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추진을 목적으로 시행한 공모전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권세준 학생이 ‘VR기반 Mock-up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설계 제시 플랫폼’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지구를 위한 용기(소상공인과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적립 어플리케이션)’, ‘체형 맞춤 의류 추천 및 가상 시험 착용’ 등의 다양하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모아졌다.

2부에서는 '디지털 공간정보, 스마트한 사회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LX국토정보공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드론 산업 관련 국토정보공사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충남ICT융합산업협회와의 협업을 통한 구체적인 사업제안까지 진행되었다.

또한 (주)큰일낼친구들 조대훈 대표가 충남ICT융합산업협회장을 수상하였으며 이광규 (주)에버티 대표, 김현아 마인드유 대표 등이 수상을 기쁨을 누렸다. 김경덕 기술과행복 이사 등 4명은 감사장을, 바데스 김미진 사원은 우수임직원 표창을 받았다.

안원영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충남의 ICT산업이 점점 발달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여러분들이 계시다."라며 "ICT융합 관련 기업들이 상호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충남ICT융합산업협회는 ICT 기반의 창의적 융합 사업화 등을 통하여 벤처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시키고, 그로 인하여 지역인재가 지역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인프라가 확장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산·학·관 영역의 상호정보교류를 통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융합 사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ICT는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정보통신기술을 의미한다.

충남ICT융합산업협회는 스타트업, 엔젤투자 등 6개 분과에 100여 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과 정책간담회, 천안시 제1회 디지털 문화행사 등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