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1동 주민자치회와 예비사회적기업 (주)클린하이 업무협약
성정1동 주민자치회와 예비사회적기업 (주)클린하이 업무협약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1.23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윤재훈)는 지난 11월 22일 충남형예비사회적기업 (주)클린하이(대표 이길중)와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지역 내 서비스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각각 2가구를 선정, '특별청소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취약계층이 자립 자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사랑의 집 고쳐주기"등의 사업을 통해 클린마을이라는 새로운 사업 모델에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성정1동 주민자치회가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관련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주민자치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이길중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사회복지에 동참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성정1동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다"고 말했다.

윤재훈 주민자치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전하고 깨끗한 성정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지역내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 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영기)는 “충남형 예비 사회적 기업 참여로 성정1동의 환경이 한층 더 낳아질 것 같다.”라고 말했으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