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多가족 多문화 페스티벌
충남 多가족 多문화 페스티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1.0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가족, 행복한 충남 가족 요리 콘서트

충청남도와 충청남도 다문화가족 지원거점센터는 11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안 마치애비뉴 4차 광장(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들1로 157)에서 ‘충남 다가족 다문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다양한 가족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문화 페스티벌을 통해 코로나 19로 침체한 가족 분위기를 전환하고 해마다 증가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충남의 다양한 가족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충남 도민을 위한 랜선 세계 문화, 음식 체험 콘서트는 사전에 62가정에 3종의 밀키트를 배송하고 행사 당일 어밀리티 쿠킹 스튜디오 공간에서 제이티푸드솔루션 심재우 대표와 어밀리티 요리 강사인 베트남, 중국 선생님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볼 예정으로 온라인 줌을 통해 생방송 중계된다. 애피타이저로 베트남 넴루이 요리, 메인디쉬로 중국 마라샹궈, 디저트로 한국 충남의 호두 정과 사과에이드를 만들어 볼 계획이다.

또한, 야외 광장에서는 센터별 문화공연, 개인(가족) 장기자랑과 함께 인식 개선 캠페인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밀키트도 용기내챌린지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업체 '옵저브'와 제로웨이스트 관련된 상품을 제작해보는 무료 체험키트존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