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꼬지사회적협동조합 '세상에서 제일 큰 수학놀이터' 행사 개최
모꼬지사회적협동조합 '세상에서 제일 큰 수학놀이터' 행사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1.0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꼬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태미경)은 지난 10월31일(일요일) 바른뿌리어린이공원(아산시 권곡동 소재)에서 수학과 놀이를 접목하여 재미있게 수학을 즐길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수학놀이터' 행사를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사전 접수한 70여명의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하여 상호지지구조, 다빈치밧줄놀이, 지오밴드, 줄팽이놀이 등 다양한 수학놀이 체험과 리싸이클링(재활용) 재료를 활용한 양말목놀이 등의 활동을 즐겼다. 또한, 하모니카 작은음악회와 전시회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할로윈이 아닌 아날로그의 감성을 선물했다.

태미경 이사장은 “아이들 돌봄으로 시작한 모꼬지사회적협동조합이 지금 한발 한발 차근차근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교육공동체협동조합노리아이의 협찬으로 이렇게 멋진 잔치를 펼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사회와 함께 당당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라고 밝혔다.

모꼬지사회적협동조합은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조합 활동을 통하여 어린이부터 학생, 교사 및 어르신 등 모든 세대가 놀이를 중심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2021 충남형온종일돌봄(마을방과후) 활성화 사업을 수행중에 있으며, 2022년도에는 더욱 다양한 사업으로 활동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