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여성인력개발센터, 빅데이터 무료 교육생 모집
천안시 여성인력개발센터, 빅데이터 무료 교육생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0.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언어 사용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등

천안시가 전문 교육기관인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와 4차 산업혁명시대 고부가가치 직종특화 교육과정인 빅데이터 교육 ‘데이터로 성공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비 전액 시비를 투입해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여성 인재를 양성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인 빅데이터는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가 짧으며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이다.

빅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다.

교육은 파이썬(python)이라는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한 데이터 분석, 데이터 수집과 시각화, 실무과정으로 건강검진 데이터 분석, 의료보험 진료 내역, 의료기관 정보 분석 등을 다룬다.

교육인원은 20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일정은 11월 2일~ 11월 18일 총 10회 과정이며 교육시간은 13시~17시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박미라 센터장은 “경력보유여성이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 취ㆍ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041-576-3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