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 ‘가족 힐링여행’ 참가자 모집
농촌체험 ‘가족 힐링여행’ 참가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0.06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 힐링의 기회 제공, SNS체험후기 미션으로 홍보 강화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오는 11일까지 ‘천안 농촌체험! 가족 힐링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농촌체험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겪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에서의 정서적인 여유와 쉼을 제공하고 천안의 다양한 농촌체험 코스 홍보를 통해 침체된 농촌체험관광 활력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지침 준수와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이번 프로그램은 16일, 17일, 23일 3일 동안 관내 농촌체험농장 6개소에서 열려 1회당 3~4명의 가족단위 6~7가족을 모집한다.

2019년 포도수확 체험
2019년 포도수확 체험

16일에는 ‘생태체험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광덕곤충농장에서 곤충생태체험과 자연누리성에서 자연생태 연(蓮)체험을 운영한다.

17일에는 ‘우리색 고운빛&향긋한 오이’를 테마로 공방고운에서 가족 티 염색체험을, 행복공간에서 오이빈대떡과 피클 만들기를 진행하고, ‘다육이와 와인의 세계’로 준비되는 23일에는 화성선인장에서 다육화분 꾸미기, 늘샘포도농원에서 와인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가족 3~4명 단위로 가족당 1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등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fish040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10월 12일 참여 가족을 선정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가족에게는 미션이 주어진다.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참가한 후 5일 이내 개별 SNS에 후기를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작성해 해당 링크(URL)를 천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후기 작성란에 올리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혁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장거리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농촌에서의 안전하고 작은 여행으로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소규모 농촌체험 농장 육성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