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가족자원봉사단, 마검포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활동
1365 가족자원봉사단, 마검포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활동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9.2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도전! 플라스틱 제로, 1365 가족자원봉사단’이 지난 25일 태안 마검포해수욕장에서 쓰레기 수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해안으로 밀려드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성을 알고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류를 타고 밀려드는 해안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태안 남면 마검포 해수욕장에서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29가족 93명의 봉사자들은 개별 차량에 캠페인 홍보물을 부착하고 이동했으며, 해변가에서 널브러진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한 가족은 “평소 한국 배달문화의 신속함을 애용해왔지만, 막상 해안에 무분별하게 쌓여 있는 1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보니 마음이 아팠다”면서 “자녀에게 지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주기 위해시민 개개인이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관심을 기울여 기업들의 의식 변화를 유도해나갔으면 한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1365 가족자원봉사단은 분리수거함 홍보물 부착 캠페인, 환경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신선식품, 밀키트, 택배 활성화에 따라 급격히 늘어난 플라스틱 쓰레기(1인당 사용량 145.9kg)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가정에서 배출되는 무불별한 플라스틱 쓰레기 감축에 동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1365가족자원봉사단을 지난 4월에 구성해 다양한 환경시설 견학 및 캠페인을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