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2021 천안청년주간’
 청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2021 천안청년주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9.09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제2회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천안 청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2021 천안청년주간’을 개최한다.

2021 천안청년주간에서는 11일에 진행되는 제2회 천안시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더불어 13일부터 17일까지 청년들이 문화공연이나 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천안 청년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 인생책방(두정동)은 ‘청년 빛(빛)잔치’라는 주제로 작가 강연, 치유와 공감의 소통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14일 한국청년연합 천안지부, 천안KYC(두정동)는 ‘청년들의 마음을 툭터봐유~’ 청년 토크콘서트와 지역뮤지션의 귀호강콘서트를 연다.

15일에는 취향회관(두정동)이 도심 속 실내 캠핑을 즐기면서 캠핑 속 재즈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년들의 취향, JAZZ캠프’를 운영하고, 16일에는 복합문화공간 천안볼트(대흥동)가 ‘문화로 마주하는 나’를 주제로 샌드아프 퍼포먼스와 참여형 자화상 전시 및 문화체험 4가지를 진행한다.

17일에는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광덕면)이 작가 개인전 전시와 작가 오픈스튜디오 감상, 원데이 아트 클래스 진행, 야외영화상영 ‘꿈꾸는 밤’ 등 ‘청년이여, 예술로 꿈꾸라!’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www.ch2030youth.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어렵고 미래가 막막한 청년들이 문화를 즐기면서 다시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젊음의 열정과 패기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천안시가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든든한 동행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